티스토리 뷰

짧은 생각들

지적인 여성의 매력

Sunghan Ryu 2013. 10. 30. 01:48

내 이상형은 지적인 여성이다. 다르게 표현해 보자면,


- 뇌가 섹시한 여자: 깊은 주름과 얕은 주름의 환상적 콜라보레이션

- 독특하고 고유한 취향을 지닌 여자 + 취향의 지속적 업데이트가 가능한 능력과 의지

- 대화 주제가 풍부하고 여러 이슈에 대해 정리된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여자

- 입을 살짝 벌리고 있는데 멍청해 보이지 않는 여자 & 오히려 내 입이 더 벌어지게 하는 여자

- 나에게 지적인 만족감과 자극을 동시에 줄 수 있는 여자

- "그것에 대해서는 잘 몰라요."라고 당당하게 이야기할 수 있는 여자


... 정도가 될까? 그래서 내가 좋아하는 여배우들을 꼽아보자면,



나탈리 포트만


엠마 왓슨

진연희



우연히도 숏컷이 잘 어울리는, 그리고 각자의 작품에서 모범생으로 분했던 배우들이다. (내 아내도 숏컷이 잘 어울리는 여..자...쿨럭...)


"지적이다"는 표현에 대한 여러가지 의견이 있을 수 있겠지만, 나는 3가지 요소의 조화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 스스로에 대해 잘 알고 있는가?

- 상대방(파트너)에 대해 잘 알고 있는가?

- 세상에 대해 잘 알고 있는가?


결국, 내가 추구하는 지적인 여성의 매력이란 바로 이런 것이다.

스스로에 대해 지적인 여자의 맑은 눈과 단호한 입술.

상대방에 대해 지적인 여자의 따뜻한 손과 쫑긋 기울인 귀.

세상에 대해 지적인 여자의 반짝이는 아이디어와 당당한 발걸음.


내가 주위 남성들에게 지적인 여성을 만날 것을 강력하게 추천하는 이유는 

남자가 일생 동안 "지적인" 존재로 거듭날 수 있는 가능성이 매우 희박하다는 점이다.

지적인 인생을 위한 유일한 해결책이 바로 지적인 여성을 만나는 것이라고나 할까?


그래서, 이 글을 읽게 될 남자들에게 부탁한다.

당신이 최소한의 지적 능력을 발휘할 수 있다면 그 모든 능력을 "지적인" 여성을 발견하는 데에 사용하기를,

그리고 그 여성이 당신에게 속아 넘어가는 일생 최대의 행운이 일어날 수 있도록 간절히 기도하기를!


지방 문상에 오르는 길에 아내가 준 지혜로운 조언을 되새기며,

또 우리 첫 데이트의 10주년을 기념하며,

마산의 어느 카페에서 몇 자 남겨본다.


2013년 10월 30일 오전 1시 45분


  



 


댓글